일본 우동의 종류, 뭐가 제일 맛있을까?



우동은 일본의 대표적인 면 요리이죠.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동은 지역별로 먹는 방법이나, 곁들여 먹는 재료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들로 나뉘는데요. 이번에는 일본의 다양한 우동 종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우동은 규니쿠우동입니다. 소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가며, 매콤하면서도 개운해서 느끼하지도 않아 만들기도 정말 쉬운 우동입니다. 





이 음식은 우동이 아니라 일본 라멘입니다. 우동을 소개해드리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일본의 라멘은 돼지 잡뼈와 가츠오부시, 다시마 등을 우려내서 면과 고명을 넣어 만든 음식입니다. 미소라멘, 쇼유라멘, 시오라멘 등 다양한 종류의 라멘 등 이 외에도 다양한 퓨전 라멘들도 만들어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집에서도 직접 자주 만들어먹는 유부우동입니다. 일본에서는 기쓰네우동이라고 불리는데요. 유부를 넣어 만든 우동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최근 독특한 재료의 맛을 살려 다양한 우동들이 많이 등장했지만 진한 국물로써 일본의 대표음식으로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름에 먹기 좋은 붓카케우동, 날계란을 넣어 만든 가마타마 우동, 생강과 파, 깨 등으로 육수를 내어 만든 가마아게 우동 등 다양한 종류들의 우동이 있는데요. 일본으로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우리나라에서 맛보는 우동과는 또 다른 우동맛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