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M,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일본 걸그룹

<GEM,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일본 걸그룹>


일본 걸그룹 GEM은 메이저 데뷔한지 3년 차 됐습니다. 지난 3월 23일 발매했던 5th 싱글 'Fine! ~fly for the future~'가 오리콘 주간 3위에 오르면서 메이저 데뷔 이후 최고의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앨범 첫 주 판매량도 처음으로 2만 장을 돌파했습니다. 그 앨범의 첫 주 판매량은 25,558장입니다. GEM 앨범을 첫 주에 구입하는 사람이 늘어났다는 것은 GEM 인지도가 얼마나 높아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현실에 안주할 수는 없습니다. 같은 날 출시된 노기자카46 14th 싱글 'ハルジオンが咲く頃(봄망초 필 무렵)'의 첫 주 판매량은 749,706장입니다. 이는 GEM이 일본 정상급 걸그룹이 되기 위해 아직 가야 할 길이 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 : GEM, 사진 출처 : GEM 공식 홈페이지 메인(girls-entertainment-mixture.jp)]



[동영상 : GEM 6th 싱글 'Spotlight(Short ver.)' 뮤직비디오. (Spotlight은 7월 20일 앨범 발매), 동영상 출처 : AVEX 공식 유튜브]


11인조 걸그룹 GEM은 일본의 유명 음반 기획사 AVEX의 iDOL Street라는 레이블에 속했습니다. iDOL Street는 AVEX의 아이돌 전문 프로젝트를 일컬으며 여러 아이돌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아이돌이 SUPER☆GiRLS이며 그동안 오리콘 차트에서 지속적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SUPER☆GiRLS 다음으로 오리콘 차트에서 경쟁력이 있는 팀이 GEM입니다. GEM보다 1년 먼저 메이저 데뷔했던 Cheeky Parade의 오리콘 차트 순위가 곤두박질치는 바람에 GEM이 iDOL Street 내에서의 입지가 예전보다 더 좋아졌습니다. 만약 GEM 인기가 점점 높아지면 SUPER☆GiRLS와 더불어 iDOL Street의 투톱으로 떠오를지 모를 일입니다.


GEM은 SUPER☆GiRLS에 비하면 퍼포먼스에 비중을 두는 흔적이 역력합니다. 뮤직비디오를 봐도 다른 일본 걸그룹처럼 멤버들의 귀엽고 풋풋한 이미지를 내세우기보다는 서로의 단합된 춤을 통해서 노래의 분위기를 띄우는 느낌이 묻어납니다. 그렇다고 퍼포먼스만 강조하는 팀은 아닙니다. 'Fine! ~fly for the future~'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이 경쾌하고 밝은 노래에 맞춰 환한 표정을 짓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뮤직비디오도 퍼포먼스가 중심이었습니다. 이는 GEM이 Perfume이나 E-Girls 같은 소위 말하는 실력파 걸그룹으로 진화하려는 것이 아닌가 싶은 예감이 듭니다.


아직까지는 GEM을 실력파 걸그룹으로 꼽기에는 경험과 인지도가 부족합니다. 앞으로 어떤 노래를 선보이면서 멤버들의 퍼포먼스 실력이 얼마나 향상되었느냐에 따라 인기가 가려지겠죠. 기본적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중적인 노래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팬층이 두껍지 않은 GEM에게 절실한 존재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 정상급 아이돌이라면 노래의 좋고 나쁨을 떠나서 어느 정도의 많은 앨범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는 힘이 있으나 GEM의 상황은 다릅니다. 앨범을 통해 선보이는 노래와 멤버들의 음악적 실력이 끊임없이 좋아야 합니다. 그래야 팬들의 지지를 더욱 크게 얻을 수 있죠.





[사진 : GEM, 사진 출처 : GEM 공식 블로그 메인(ameblo.jp/idolstreet-gem)]



[동영상 : GEM 5th 싱글 'Fine! 〜fly for the future〜 (Short ver.)' 뮤직비디오, 동영상 출처 : AVEX 공식 유튜브]


그럼에도 GEM은 퍼포먼스를 통해 자신들의 실력을 어필하는 그룹이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퍼포먼스는 멤버들이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GEM 멤버들의 춤추는 동작이나 일사불란한 움직임이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킨다면 그때는 지금보다 더 높은 인기를 누릴지 모를 일이죠. 멤버들의 얼굴 생김새 같은 것이 인기를 좌우하는 존재는 아니라고 봅니다. 댄스 가수라면 기본적으로 춤 실력이 중요합니다. 물론 노래도 잘 불러야겠지만요.


GEM은 얼마 전 멤버 2명을 보강하여 멤버를 11명으로 늘렸습니다. 11인조가 된 것은 이미 팀을 떠난 멤버의 빈자리를 채우는 목적이 있습니다. 만약 멤버 충원이 없었다면 퍼포먼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어려운 단점이 있었을지 모를 일이었습니다. 과연 GEM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질지 앞으로의 활약상이 주목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